공지사항

윤이상 탄생 100주년 기념 <윤이상을 기억하며> 야외음악회 개최
2017-08-31 17:01:52

윤이상 탄생 100주년 기념 <윤이상을 기억하며> 야외음악회 개최  관련이미지

다가오는 9월 9일, 통영 도남동 트라이애슬론 광장에서 윤이상의 음악이 울려퍼진다.

윤이상 탄생 100주년을 맞이하는 2017년, 통영국제음악재단에서는 통영 시민들과 함께 보다 쉽고 친근하게 다가올 수 있는 윤이상의 음악을 선보이는 무대를 준비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뮤지컬 가수이자 크로스 오버 뮤지션으로 활동하고 있는 카이가 노래와 진행을 맡을 예정이며, 다채롭고 유연하며 달콤한 목소리의 소프라노 강혜정, 어린이 음악 프로그램에서 감동의 목소리를 들려준 12살 제주소년 오연준, 크로스오버 음악계의 아이돌 ‘포르테 디 콰트로’, 국악인 김용우 등의 다양한 음악가들이 출연한다.

또한 이번 공연을 위해 통영국제음악재단에서는 제주소년 오연준과 함께 노래할 통영소녀를 직접 선발하는 오디션을 진행했으며, 약 100여명으로 구성된 통영시민합창단을 모집하는 등 시민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다채로운 무대를 꾸미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윤이상은 통영 시민의 자랑이자 대한민국이 낳은 문화적 자산이다. 하지만 세계적 작곡가로 평가 받는 그의 명성과 달리, 윤이상의 음악은 우리에게 여전히 어렵고 멀기만 하다.

윤이상 선생이 그토록 보고 싶어 했던 통영 앞 바다에서 문화시민의 자긍심, 윤이상 음악에 대한 자부심을 다시 한 번 느껴볼 수 있는 소중한 무대가 될 것이다.



[공연 내용]

윤이상 탄생 100주년 야외음악회 ‘윤이상을 기억하며’

-일 시 : 2017년 9월 9일 (토) 오후 7시

-장 소 : 통영 도남동 트라이애슬론 광장

-출연진 : 카이, 뮤지컬 가수 & 진행

강혜정, 소프라노

김용우, 국악인

오연준, 동요가수

포르테 디 콰트로, 남성중창단

통영시립소년소녀합창단

부산시립소년소녀합창단

통영시민합창단

TIMF앙상블

-프로그램 : 이상곡 고풍의상, 편지, 교가 외 바람의 빛깔 등



*티켓가격: 전석 무료

*문의 : 055)650-0400/www.timf.org